2016년03월06일 59번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소비자정보의 전달매체와 그 특징으로 틀린 것은?
- ① 웹사이트 : 오프라인 정보를 온라인으로 옮겨 정보를 제공해주며 다양한 고객지향활동들을 수행한다.
- ② 브로슈어 : 기업 이미지 및 상품 광고의 대체 역할을 하기 때문에 창의성, 장래성이 있는 기업으로서의 인식과 호감을 심어준다.
- ③ 카탈로그 : 특정 사업내용이나 상품 등에 대한 소개를 집중적으로 부각시킬 때 사용하며, 고객에게 부담 없이 접근하기에 용이하고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 ④ 제품사용설명서 : 제품의 소비자계층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들의 수준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품설명서를 작성한다.
(정답률: 42%)
문제 해설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
해설: 모든 보기가 맞는 설명을 하고 있으므로, 틀린 것이 없다. 단, 카탈로그의 특징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하면, 특정 사업내용이나 상품 등에 대한 소개를 집중적으로 부각시키는데 사용되며, 고객에게 부담 없이 접근하기에 용이하고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이다.